생활속에서/건강, 미용

부작용 없는 민간요법 다이어트

나만 보면 아까워 2010. 3. 11. 00:35

장기간 진득하게 실행한다.
민간요법은 약과 달라 많이 먹ㄷ라도 부작용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3개월-6개월은 해야 효 과가 서서히 나타난다. 기름기가 많은 음식,짜고 매운 음식을 금하고 간식을 삼가며, 걷기, 맨손체조, 수영 등을 병행하면 효과가 더 크다.


결명자를 갈아먹는다
결명자 날 것을 곱게 갈아서 하루에 세 번 식 후 30분에 티스푼으로 반 스푼씩 약 먹듯이 물과 함께 먹는다. 선천성 비만이나 비만 체질인 사람에게 좋다.
결명자는 몸 속의 노폐물을 배설시키기 때문에 변비가 있는 경우 특히 효가가 크다.


 모과 해동피차는 산후 비만이 좋다.
산후 비만이나 운동 부족일 경우에는 팔, 다리가 쑤시고 담, 신경통이 온다.
이때는 모과 4g과 해동피(엄나무) 4g에 물을 커피잔으로 석 잔 붓고 한 잔이 나올 만큼 달 여서 수시로 마신다. 3개월 이상 장복한다.


원인 불명 비만에는 메밀과 율무를 먹는다.
혈액순환이 잘 안 되거나 지방간, 고혈압이 있는 비만자, 비만원인을 모르는 경우에는 메밀 과 율무가 좋다. 메밀가루 날 것 4g을 하루에 세 번씩 장복한다. 단, 임신한 사람이나 임신 계획이 있는 사람은 삼간다.


 대나무 잎과 감잎은 혈액순환을 돕는다.
운동부족이나 혈액순환이 잘 안 될 경우에도 비만이 되기 쉽다. 물 500ml에 대나무잎 20장 과 감잎 10장을 넣고 차를 끓인다. 커피 잔으로 한 잔씩 매일 마시기를 3개월 이상 한다.

 요통이 있으면 뽕잎을 달여 마신다.
비만으로 인해 팔 다리가 저리고 걷기가 힘들거나 요통이 심하면 뽕잎 15장과 복분자(말린 산딸기)4g,차전자4g을 함께 달여서 장복한다.

출처 : Tong - ♧민트♧님의 건강/미용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