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에서/맛있게 냠냠~

감자요리들

나만 보면 아까워 2011. 8. 11. 06:49

는 고구마와 함께 대표적인 간식거리이며, 다양한 요리로 변신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감자에는 비타민 B1, B2, B5, C 등이 많이 들어 있으며, 특히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한 식품입니다. 그래서 하루에 감자 2개를 먹으면 성인 1일 권장량인 50mg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치즈와 함께 먹으면 영양이 더욱 풍부해지는데, 이것은 치즈에 함유된 영양 성분이 감자와 어울려 상호 보완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감자는 표면에 흠집이 적고 매끄러우며, 무거우면서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싹이 나거나 녹색 빛깔이 도는 것은 좋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오늘은 감자를 활용한 요리 세 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출출할 때 간식, 한 끼 밥반찬, 깊어가는 여름밤 술안주 등으로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운영자 미스키친

감자두부조림블로거 큰별이

요리하고 남은 두부와 감자, 멸치로도 충분히 한 끼 밥반찬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감자와 두부는 영양이 풍부하고 소화도 잘되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냉장고 속 자투리 재료를 해결하면서 영양 만점 밥반찬을 만들어 보세요.

예상시간
15분
요리재료
두부 1/2모, 감자 4개, 잔멸치 30개, 양파 1/4개, 대파 1/2개, 홍고추, 양념장 (레시피보기 참조)
요리방법
  1. 1 감자는 너무 굵지 않게 썰어 삶아주고, 두부는 달군 팬에 부쳐줍니다.
  2. 2 분량의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3. 3 냄비에 물 2컵을 넣고 재료 사이사이에 양념장을 올려 졸여줍니다.
  4. 4 양념이 고루 스며들고 국물이 반으로 줄어들면 통깨를 뿌려 그릇에 담아냅니다.

Tip : 감자는 미리 삶고 두부는 으깨짐을 방지하기 위해 미리 팬에 부쳐줍니다.

레시피보기

노릇노릇, 고소한 감자전블로거 핑크아가

햇감자는 간식은 물론 한 끼 식사로도 부족하지 않고 비타민 C가 풍부해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항암작용 등 건강에도 정말 좋답니다. 오늘은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감자를 노릇하게 부쳐 만드는 고소한 감자전을 소개합니다.

예상시간
15분
요리재료
감자 4개, 양파 1/2개, 치즈 1장, 당근 1/2줌, 식용유
요리방법
  1. 1 감자와 양파, 치즈는 갈아준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2. 2 물기를 제거한 감자전 반죽에 당근을 섞어주세요.
  3. 3 체에 밭쳐 나온 물 윗부분은 따라내고, 가라앉은 감자전분을 반죽에 섞어주세요.
  4. 4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감자전 반죽을 적당량 올려 노릇하게 구워내면 완성입니다.

Tip : 감자전 반죽에 밀가루 대신 가라앉은 전분을 섞어주면 더욱 쫄깃합니다.

레시피보기

포테이토 스킨블로거 수정양

패밀리 레스토랑에 가면 먹을 수 있는 포테이토 스킨을 집에서 쉽게 만들어 드세요. 알고 보면 조리법이 간단하고, 맛없어서 굴러다니던 감자도 맛있게 변신하니 일석이조랍니다.

예상시간
15분 (밑 준비 시간 제외)
요리재료
감자 4개, 베이컨, 슬라이스 치즈, 소금, 파슬리 약간, 올리브유, 요구르트소스 (레시피보기 참조)
요리방법
  1. 1 감자는 깨끗이 씻어 껍질째 삶아줍니다.
  2. 2 삶은 감자는 반을 잘라 사방 0.5~1cm 정도 두께만 남기고 속을 파줍니다.
  3. 3 속을 판 감자에 올리브유를 골고루 바릅니다.
  4. 4 구운 베이컨, 슬라이스 치즈를 넣고 파슬리가루를 뿌린 후, 200℃ 오븐에서 약 10분 구워줍니다.

Tip : 감자를 삶을 때 소금을 약간 넣어주고, 오븐에 한 번 더 굽기 때문에 완전히 삶지 않아도 됩니다.

출처: 네이버키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