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에서/건강, 미용

추워서 운동하기 싫다구? 그럼 집에서 하면 되지!

나만 보면 아까워 2010. 3. 12. 19:23

추워서 운동하기 싫다구? 그럼 집에서 하면 되지! ①
‘추우니까~’ 인라인도 조깅도 자전거 타기도 할 수 없다며 뒹구는 핑계쟁이, 혹시 당신이 아닌지? 겨우내 ‘배 둘레 햄’이 두둑해질 운명을 예감했다면 실내 운동에서 해답을 찾아라. 별다른 도구 없이 맨손으로, 상체와 하체를 고루 날씬하게 만드는 운동을 모았다.


탄력 마사지
A_팔꿈치를 무릎 위에 얹고 손바닥을 이마에 댄 후 얼굴에 체중을 모두 싣는다. 10초간 유지하다가 손바닥을 눈으로 옮겨 10초 동안 눌러준다.
B_손바닥을 턱에 댄 후 턱을 강하게 안쪽으로 밀어준다. 10초간 실시.
C_손바닥을 양볼에 댄 후 볼살을 귀 방향으로 밀어내듯이 누른다. 10초간 실시.


얼굴이 작아지는 요가
A_척추와 목을 유연하게 해 얼굴선을 아름답게 하는 동작. 무릎을 꿇고 양손으로 발뒤꿈치를 잡는다.
B_숨을 천천히 내쉬며 정수리가 바닥에 완전히 밀착되도록 숙인다. 엉덩이를 최대한 높이 들고 머리에 체중을 싣고 몸을 앞뒤로 5회 굴린다.


사자 호흡
손바닥을 무릎에 대고 기마자세로 선다. 손가락을 쭉 뻗으면서 아랫배를 당기고, 턱을 가슴에 닿을 때까지 최대한 당긴다. 입을 크게 벌리고 혀를 최대한 길게 뺀 상태에서 15회 정도 복식호흡을 한다. 익숙해지면 3분 정도까지 시간을 늘린다. 뇌를 자극하고 얼굴형을 갸름하게 해주며, 발음 교정까지 일석삼조.


일자 버티기
어깨 너비로 손바닥을 벌리고 엎드린다. 팔꿈치를 굽힌 후, 발가락 끝으로 몸을 지탱해 엎드린 자세를 취한다. 옆에서 봤을 때 어깨부터 발끝까지 일자가 되도록 유지한다.


가슴을 활짝 펴라
A_어깨 너비의 반 정도로 무릎을 벌린 채 무릎을 꿇어 사진처럼 앉는다. 양손은 엉덩이에 얹는다.
B_숨을 내쉬면서 골반을 앞으로 내밀고 상체를 최대한 뒤로 젖힌다.
C_양손을 차례로 발뒤꿈치로 옮긴다. 골반을 강하게 앞으로 밀어준다. 숙달되면 손바닥을 발바닥에 놓이게 할 것.

출처 : Tong - ♧민트♧님의 건강/미용통

'생활속에서 > 건강, 미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 요가   (0) 2010.03.12
피로회복에 좋은 약차  (0) 2010.03.12
예뻐지는 비밀! 쉿~하루 한번 얼굴 활공   (0) 2010.03.12
두통 심할 땐 무즙을  (0) 2010.03.12
운동으로 뱃살 쏙 빼기  (0) 2010.03.12